분명 며칠 전까지 아무런 이상이 없던 내차 좆구형 디젤딸딸이 개똥차
비가 많이 온 어제 이후 갑자기 턴시그널 부하매칭이 빨라졌다. -.-
요즘 나오는 차량은 거의 없어진 기능이지만 오래 전에 나오던 고급 세단에는 브레이크 램프나 시그널 램프가 단선이 되면
클러스터에 경고등으로 표시가 됐었다.
삭제된 기능이지만 참 아쉬운 기능.
마트에서 나와 좌회전을 하기 위해 턴 시그널을 작동했을 때 실내에서는 이렇게 딸라지는 점멸을 볼 수 있다.
물론 밖에서도 빨라진 점멸 타이밍을 알 수 있다.
선행 차량의 후면에 비친 내차의 시그널 작동 상태를 통해 전방과 측면의 시그널 램프의 단전이 아닌 후방의 콤비네이션 램프 내의 시그널 벌브가 단선이 되었음을 바로 알 수 있다.
집앞의 모비스 대리점에서 와이퍼 세트와 시그널 벌브를 구매 후 집에서 확인한 결과.
역시 후방의 시그널이 단선되어 작동이 되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,
주변의 친한 정비소에서도 저렴하게 또는 무상으로 구할 수 있는 시그널 벌브.
교체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. 콤비네이션 램프를 고정하는 볼트 커버를 작은 - 드라이버로 제껴서 열어준다.
볼트는 10mm 복스로 풀 수도 있지만 단순하게 + 드라이버로 풀어낼 수 있다.
볼트를 풀고 콤비네이션 램프의 옆면을 손바닥전체로 잡고 당겨주면 탈거가 가능하다.
벌브는 눌러서 왼쪽으로 돌리면 분해가 쉽게 가능하다.
분해 후 새로 구매한 시그널 벌브를 꽂아서 점등이 되는지 확인을 하고 이상이 없으면 콤비네이션 램프를 차체에 재조립해 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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