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가죽공예 - 러블리한 핑크색 가죽으로 만든 선그라스 케이스

취미생활/가죽공예

by Master Ki 2016. 9. 29. 15:22

본문

여왕벌과 함께 취미생활 및 기타의 목적으로 

가죽공예를 배우기 시작한지 벌써 1년이 조금 넘었다.


처음 공방을 찾아가서 상담 받은게 엊그제 같은데

벌써 1년이란 세월이 흘렀다니....


첫 작품은 간단한 카드케이스였지만

두번째 작품부터는 창작을 해야했고

부부 둘다 디자인을 전공한 덕에 남들보다는 

좀 더 수월하게 창조활동?을 할 수 있었다.


일반적인 수강생은 기존에 있는 제품을 카피하거나

공방장님이나 선생님이 보여주는 패턴을 가지고 만든다고 한다.


*이럴 때는 디자인을 전공한 것이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.






우리 여왕벌이 내가 만든 안경케이스에 자극을 받았나 보다.


*제가 만든 안경케이스는 추후에 업로드 예정임.




아주 러블리한 핑크색의 가죽을 이용해서 

간단히 만들 수 있는 안경케이스를 제작했다.



후크와 스트랩을 이용해서 여닫을 수 있는 구조이고

안경 코 받침은 가죽을 휘어 리벳으로 고정했다.


스트랩은 하얀 세라필사로 두줄을 넣어 감각적인 스티치를 보여준다.




후크를 열어 보면 내부는 스웨이드로 부드럽게 마감해 안경에 나는

스크래치를 최소화했다.


샘플 제작이므로 바운리에 엣지코트를 바르지 않아

좀 투박한 느낌이지만 컬러는 매우 감각적이라 예쁘다. 
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