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i40 - 기어체인지 노브 천연가죽 랩핑

자동차에 대해/현대 i40왜건 D.I.Y.

by Master Ki 2015. 7. 22. 11:02

본문

얼마전에 친구의 사무실을 방문하면서 새로 데려온

스코틀랜드 'BOW'사의 천연가죽을 어디에 사용할까..고민하다

 

기어체인지 노브와 핸들에 적용해보기로 하고

먼저 쉽게 작업할 수 있는 기어노브를 뽑았다.

 

 

랩핑을 하는 과정에서 사진을 찍는다는 것은

손으로 그림을 그리며

발로 밥을 먹는 것과 같은 이치로...

 

한마디로 불가능하다??!!! 이기에...

완료된 이미지만 담아본다.

 

 

통상 랩핑용 가죽은 두께가 1.1~1.5mm 인데 반해

새로 데려온 가죽은 2.5~3mm의 원피 상태라..

 

불가능하지는 않았지만

굉장히 어려운 작업이었다.

 

 

하단부는 매끄럽게 마무리 되었고

상단부는 두께감이 지나쳐 면이 일정치 않다.

 

 

노브와 테두리도 조립이 어려울 만큼 두껍다.

 

하지만.

질감은 최고다.

 

 

-_-;;; 난 괜찮았지만

유일신님께서는 불만족이란다.

 

 

상단과 하단의 매칭을 보면 순정대비

굉장한 두께의 증량이 있다는 것을 알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결국,

유일신님의 압박에 못이겨

상단부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-

 

사이드에서 보면 상단과 하단의 두께감이 상이한 부분을 볼 수 있다.

 

 

하단의 링을 보면..... 얼마나 두께 차이가 나는지도 한눈에 보인다.

+_+

 

 

부츠 역시 새로 바꿔줘야......

 

 

개선된 두께 덕에 면도 안정을 찾았다.

 

 

그립감은 이전 버전이었던 알칸타라 대비 굉장히 좋아졌다.

 

 

남들은 알칸타라가 좋다고 하지만-

나는 천연가죽이 더 좋다고 말하고 싶다.

 

-적용원단 : BOW [bridge of weir]

-원단종류 : 세미아닐린/아닐린

-적용차종 : 현대 i40 왜건

-원단색상 : 탄 브라운

관련글 더보기